SK텔레콤, MS와 ‘업무용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MS와 ‘업무용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 임성재 기자
  • 승인 2013.10.09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임성재 기자] SK텔레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기업 업무용 클라우드 솔루션 ‘T 클라우드 비즈 오피스박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용 클라우드 솔루션이란 이용자 간 문서의 편집과 작업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협력사 직원과도 함께 쓸 수 있다.

이번에 나온 오피스박스는 전 세계 문서 업무 시장의 95%를 차지하는 MS사의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국내 클라우드와 통신기술에 특화된 SK텔레콤의 T클라우드 비즈에 결합했다.

T클라우드는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국제정보보호표준 ISO27001 인증을 받아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았다.

서비스는 또 BYOD(개인 스마트기기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것) 개념을 적용해 사용자 한 명당 스마트기기 5대에 오피스2013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저장 공간을 개인별, 그룹별로 분리해 사용하거나 회사 전체, 부서, 프로젝트 단위로 문서함을 구성할 수도 있다.

사용료는 오피스를 설치할 수 있는 판인 오피스박스 베이식 기준으로 아이디 한 개에 월 1만7500원이다. 이 때 개인별 저장공간은 5기가바이트(GB), 회사·팀 저장 공간은 10GB가 제공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타 서비스와 달리 세계 최고의 사무용 프로그램을 국내 기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이 쓰기 쉬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