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봉 디자이너 작품 , 아파트에서 채택
상태바
이상봉 디자이너 작품 , 아파트에서 채택
  • 성현 기자
  • 승인 2013.10.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용이 금호어울림’ 현관에 디자인

▲ ‘평택용이 금호어울림’ 전 세대 현관문에 적용되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한글 작품/사진=금호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현 기자] 금호산업 건설부문(금호건설)은 ‘평택 용이 금호어울림’의 전 세대 현관문이 이상봉 디지아너의 한글 작품이 적용된다고 5일 밝혔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어울림’은 자연과 첨단, 이웃과의 조화된 세상을 구현 하고자 하는 뜻을 내포한다”며 “그에 맞게 가장 한국적인 것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맞게 이상봉 디자이너의 한글디자인을 세대 현관에 디자인해 넣었다”고 설명했다.

‘평택 용이 금호어울림’은 평택시 용이동 일대에 전용 67~113㎡형 총 2215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7~84㎡의 중소형 가구가 전체의 97%인 2143가구로 4·1부동산 대책에 따라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에 대한 5년간 양도세 감면 혜택이 적용된다.

평택은 삼성 고덕단지와 LG 디지털파크, 신세계 복합쇼핑몰 및 미군부대 이전, KTX 평택역 신설 등 여러 가지 개발호재로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

‘평택 용이 금호어울림’은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건이 뛰어나고 4베이와 알파룸 등을 적용한 신평면 설계가 특징이다. 단지 전면으로 소사벌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조망감이 뛰어 나다.

일반적인 드레스룸 설계보다 공간을 확대했으며 드레스룸에 창을 두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켜 결로, 곰팡이를 예방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대단지에 걸맞게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평택 최대규모의 리조트형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인다.

평택시 최초로 사우나 시설과 함께 호텔식 게스트룸이 조성된다. 골프연습장과 다목적룸, 대형 독서실, 탁구장, 멀티미디어실, 스튜디오, 코인세탁실, 키즈카페, 휘트니스센터 등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과 대형마트, 영화관, 키즈파크 등이 들어서는 신세계복합쇼핑몰이 2016년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 경부고속도로 안성 IC와 국도38호선이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접근이 편리하고 1번 국도를 이용해 오산과 수원 등 인접 도시 접근이 빠르다.

수서∼평택을 오가는 KTX 지제역이 2015년 완공되면 20분대에 서울에 접근할 수 있다. 용이초교와 평택대학교 등 교육시설이 가깝고 근린공원도 인접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전세난으로 소비자들이 많은 고통을 겪고 있다 며 “평택에 단일단지로는 최대 규모인 2215가구를 조기에 공급함으로써 개발호재로 인한 전세난을 해결하는 데 일조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