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16회 미추홀 참물 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상태바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16회 미추홀 참물 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3.10.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어린이를 대상으로 물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인천의 수돗물인 “미추홀 참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나섰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 김기형)는 오는 19일 인천 남동정수장에서 “제16회 미추홀 참물 사랑 그림그리기”대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생명의 근원 물, 사랑해요! 미추홀 참물!”이라는 주제로 수돗물의 안전성, 물의 소중함, 물 절약 등 물 관련 소재를 내용으로 그리게 된다.

대회 참가대상은 인천 관내에 소재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학교, 유치원을 통한 사전 신청은 오는 10∼ 11일까지 상수도사업본부로 하면 되고, 개인별로는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aterworksh.incheon.kr)에 접속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 제출된 그림은 미술계 전문가들이 모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3명, 최우수상 9명, 우수상 18명, 장려상 27명 등 모두 57명의 당선작을 선정해 시장,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또한, 당선된 우수작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인천 지하철역사 등에 전시해 일반인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림그리기 대회와 더불어 캐릭터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전통탈만들기, 바람개비만들기, 오감만족 foot and hand 페인팅 등의 체험행사와 어린이 밸리댄스, 비보이, 마술, k-pop댄스, 물 관련 OX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720-2023)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