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런치 콘서트’ 개최
상태바
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런치 콘서트’ 개최
  • 성현 기자
  • 승인 2013.10.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준법경영 실천 노력

▲ 지난 2일 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런치 콘서트’에 참가한 한 직원이 섹소폰을 연주하고 있다./사진=삼성물산 제공
[매일일보 성현 기자] 삼성물산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본사 사옥에서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런치 콘서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삼성물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주간의 네 번째 시간으로, 임직원의 수동적인 준법경영 준수의 단계에서 한 차원 넘어선 컴플라이언스 생활화를 위해 기획됐다.

삼성물산은 지난 2010년 1월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신설해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상시 조직으로 발족하고 삼성물산 임직원의 규정준수 및 자율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전용 시스템을 통해 최신 트렌드나 자가 점검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삼성물산은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온·오프라인 교육을 시행, 등 직원 개개인이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회사 내 컴플라이언스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에게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물산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는 “이번 런치 콘서트를 통해서 직원들이 다소 거리감을 느끼는 컴플라이언스를 일상생활 속에서 음악을 듣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다고 느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소프트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준법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