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 정기회의 개최
  • 서정욱 기자
  • 승인 2022.10.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공항 이전 일방적 추진은 명백한 불법행위”
군 공항 이전 희망 지역을 찾는 공모방식으로 변경 필요

[매일일보 서정욱 기자] 일방적인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을 반대하기 위해 군 공항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가 다시 한번 뭉쳤다. 

사진=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 정기회의 개최
사진=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 정기회의 개최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지난달 30일 남악복합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범대위 상임위원 등 10여 명은 광주 군 공항 이전사업비 재산정 후 대응방안을 협의하며 전투비행장 이전을 반드시 막아내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 자리에서 박문재 상임공동위원장은 “군 공항 이전의 기본은 이전 지역 주민들의 수용성이며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하는 경우 관계 지방자치단체장과 협의하도록 법에 명시돼 있다”며“만약 일방적으로 예비이전후보지를 선정할 경우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로 반드시 그 책임을 묻겠으며 향후 상황에 맞춰 군민들이 함께하는 대규모 결의 대회와 고흥, 해남 등 인근 지역과의 연대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해 군 공항 이전을 막아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박일상 총괄본부장은 “지자체 간 갈등을 야기하는 불필요한 논쟁은 그만하고 군 공항 이전을 원하는 지역을 찾는 공모 방식으로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무안군에서는 최근 예비 이전 후보지 관련 보도 이후 군 공항 이전 반대 읍면 릴레이 결의대회, 의회 군 공항 이전 반대 특위 구성 등 전 군민이 일치단결한 가운데 군 공항 반대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