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위(Wee) 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동부위(Wee) 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2.10.0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교육 ‘연결대화법(1기)’
광주동부위(Wee) 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광주동부위(Wee) 센터,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가 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의 학부모 6명 대상으로 지난달 27일과 이달 4일 총 2회에 걸쳐 위(Wee)로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 ‘연결대화법’을 운영했다.

4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연결대화법’ 가족교육 프로그램은 가족 상담 전문가인 이동천 강사(이레네메모리얼가족상담센터 소장)를 초빙해 ‘내 마음속 아이 찾기와 연결대화법’의 주제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강의식 교육이 아닌 6명의 학부모가 소통하는 소규모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평일 오전에 진행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아버지들의 활발한 참여가 돋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좁혀지지 않은 이견으로 인해 고민하던 차에 이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됐다”며 “사춘기로 인해 소통이 어려운 아이에게 다가가는 방법과 대화법을 배우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청소년 자녀들이 부모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함으로써 부모-자녀 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의 건강한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27일, 11월3일 이틀동안 2기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