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기 "野 정략적 공세에 내각·여권 모두 단호히 대응해주길"
상태바
김대기 "野 정략적 공세에 내각·여권 모두 단호히 대응해주길"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10.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순방 성과 두고 정치권에서 필요 이상의 논란"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국회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국민의힘 '정진석·주호영' 투톱 체제 출범 후 두 번째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국회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3일 더불어민주당의 박진 외교장관에 대한 해임 건의를 '정략적인 공세'로 규정하며 내각과 여권을 향해 이와 같은 야권의 공세에 단호하게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실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 모두발언에서 "내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에서 야당의 공세가 그 어느 때보다 심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외교장관 해임 건의와 같이 (야권의) 정략적인 공세에 대해 내각과 여권도 모두 단호하게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이어 "일주일 동안 좀 많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며 "특히 아쉬운 게 대통령 순방 성과를 두고 정치권에서 필요 이상의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또 "언론사가 가짜뉴스로 한미동맹 관계를 훼손하는 일도 있었고 국회에서는 또 외교장관 해임을 건의하는 일도 있었다"며 "앞으로 대통령실은 정쟁을 떠나 오로지 경제와 민생에 전념하겠다"고 했다.

김 실장은 야당이 추진하고 있는 쌀 시장 격리 의무화를 골자로 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겨냥해서는 "야당이 주장하는 입법 중에는 포퓰리즘으로 재정 파탄을 불러오는 내용들이 적지 않다"며 "2011년 태국이 이와 유사한 정책을 추진했다가 쌀 공급이 과잉되고 또 재정 파탄이 나서 경제가 거덜 난 적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류의 법은 농민과 농업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미래 세대에 부담만 가중시킨다"며 "저희뿐 아니고 국민 모두가 (법안 통과를) 막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아울러 김 실장은 "이번 정기 국회는 윤석열 정부의 초기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한 시기"라며 "국정감사뿐 아니라 법안, 예산 대응에도 당정과 대통령실이 혼연일체가 돼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