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정부 조직개편 방안 논의 시작"
상태바
당정 "정부 조직개편 방안 논의 시작"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2.10.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개편, 심야시간 택시난 완화 등 논의
한덕수 국무총리와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국민의힘 '정진석·주호영' 투톱 체제 출범 후 두 번째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 국정감사를 하루 앞둔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국민의힘 '정진석·주호영' 투톱 체제 출범 후 두 번째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정부·여당이 3일 정부 조직 개편 논의를 시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공약한 바 있지만 여소야대 상황에서 출범해 개편을 시행하지 못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등 국정 목표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서 정부 개편논의를 이제 시작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어 "1948년 정부 수립 이후 50여차례 정부 조직이 개편됐다. 자주 조직을 개편하는 것이 정부 조직의 안정성을 떨어뜨리는 면이 있을지 몰라도, 국정동력을 확보하고 경제를 살리는 적시적기의 조직개편은 마땅히 장려돼야 한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국가의 미래를 놓고 차분하고 심도있는 논의로 효율적인 정부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에 한덕수 국무총리도 "오늘 고위당정협의회에선 윤 정부의 국정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 조직개편 방향을 논의할 것"이라며 "오늘 논의를 시작으로 정부 조직이 효율적, 체계적으로 개편돼 윤 정부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당정은 '심야시간 택시난 완화'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정 위원장은 "심야 시간 택시난으로 국민의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라며 "택시 기사님도 국민이고 택시를 타는 승객과 손님도 국민이다. 국민들이 수용 가능한 방안을 마련하고, 택시 업계의 수익 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찾아내야 한다"고 했다.

한 총리 역시 "그간 택시난에는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며 "앞으로 정부는 국민을 중심에 두고 불합리한 규제를 개혁하고 민생을 안정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