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MZ 세대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 강화 나선다
상태바
W컨셉, MZ 세대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 강화 나선다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10.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월에서 6월까지 2030 신규 가입자 2배 증가
W컨셉이 MZ 세대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W컨셉 제공
W컨셉이 MZ 세대 겨냥한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W컨셉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W컨셉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위한 ‘패션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MZ세대가 화보나 영상 콘텐츠를 통해 스타일링을 배우는 특징을 보임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늘려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1~6월 W컨셉의 신규 가입자 연령이 20대 초반까지 낮아지면서 2030세대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늘었다. W컨셉은 콘텐츠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W컨셉은 고객 성별에 따른 구매 특성을 반영한 브랜드 화보, 캡슐 컬렉션 등 W컨셉의 자체 제작 패션 콘텐츠를 확대한다. 

매년 주요 브랜드 컬렉션 론칭에 맞춰 유명인(셀러브리티)과의 패션 화보를 자체 제작하거나 관련 기획전을 열고 있다. 자체 제작 기획전의 주간 평균 페이지 뷰(PV)는 일반 기획전 대비 30% 이상 높았는데 고객에게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을 제안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W컨셉의 남성 고객 쇼핑 특성에 맞춰 ‘스타일멘션’, ‘쇼멘십’등 콘텐츠를 선보인다. 

남성 고객은 온라인 쇼핑 시 ‘목적형 구매’를 선호하며 필요한 아이템을 찾아 구매하면서도 화보를 통해 스타일링을 확인하는 특징을 보였다. 이에 따라 MD가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 하고, 상품을 믹스매치한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화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여성 고객을 위해서는 ‘지금 여기, W컨셉이 사랑하는 여자들’ 콘텐츠를 선보인다. 여성 고객들이 콘텐츠를 보고,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는 ‘탐색형 구매’를 선호함에 따라 입점 브랜드와 유명인 협업 화보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내달 17일까지 닐바이피(NILBY P)와 배우 정은채가 함께한 2022년 가을·겨울(FW) 시즌 화보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라이브 방송과 VR 콘텐츠 발굴에도 힘쓴다.

김민영 W컨셉 마케팅담당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독창성을 담은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W컨셉만이 할 수 있는 패션 이야기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