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7명 사망 확인… “유독가스 급격히 확산”
상태바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7명 사망 확인… “유독가스 급격히 확산”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2.09.2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소방서 관계자가 26일 오전 불이 난 유성구 대형 아울렛 정문에서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전 유성소방서 관계자가 26일 오전 불이 난 유성구 대형 아울렛 정문에서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채원 기자] 26일 오전 7시 45분쯤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대전시 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5분께 유성구 용산동 소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에서 화재가 발생해 직원 7명이 숨지고 1명이 중태에 빠졌다. 

화재 발생 한 시간만에 구조된 40대 남성을 비롯해 실종자 수색을 통해 시신으로 발견된 나머지 직원 7명 모두 지하주차장 주차장과 하역장, 탈의실, 화물 엘리베이터 등에서 확인됐다.

불이 나자 인근 숙박동 투숙객과 종사자 등 110명이 대피하는 등 혼란이 빚어졌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7시간 20분 만인 이날 오후 3시 2분께 진화작업을 완료했다. 소방당국은 실종됐던 용역업체 등의 직원들이 모두 숨진 채 발견됨에 따라 이날 오후 4시15분께 인명 수색 작업을 종료했다.

인명피해가 커진 것은 연기와 유독가스가 지하주차장에 급격히 퍼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화재 당시 지하 하역장에 쌓여있던 종이박스와 의류 등 적재물로 연소가 확대되면서 직원들이 미처 대피할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모든 출구에서 연기가 발생한 것으로 미뤄 다량의 유독 연기에 의해 질식해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지하 주차장 남쪽 하역장 인근에서 발화가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다. 구조대원 도착 당시 바닥에 물이 차 있던 점 등으로 미뤄 스프링클러와 연기 배출장치 등 방재시설은 정상 작동한 것으로 추정된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27일 오전 10시 경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등과 함께 합동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