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비속어에 "국민들 굴욕감과 자존감 훼손 느껴"
상태바
이재명, 尹 비속어에 "국민들 굴욕감과 자존감 훼손 느껴"
  • 조민교기자
  • 승인 2022.09.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최고위원회의 주재, "외교는 국가 생존에 관한 문제" 지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사용에 대해 "국민들은 망신살이고 아마 엄청난 굴욕감과 자존감의 훼손을 느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23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면서 "외교는 국가의 생존에 관한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참 할 말이 없다"며 "뭐라고 말씀드리겠느냐"고 토로했다. 특히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이 대표는 "총성없는 전쟁을 왜 이렇게 부실하게 하느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길을 잘 못 들어서면 돌아 나오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라며 "거기서 또 다른 길을 찾아서 헤매본들 거짓이 거짓을 낳고 실수가 실수를 낳는 일이 반복된다"고 강조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김은혜 홍보수석의 해명과 관련, "대통령실 해명이 알려지자 국민들은 밤사이 또 돌려 들르면서 기막혀하고 있다"며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며 청력 시험을 하고 있다'는 조롱과 질타가 가득하다"고 꼬집었다. 

'이 XX들' 을 언급하면서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 169명의 국회의원들이 정녕 XX들이냐"며 "대통령은 외교 참사와 거짓말로 국민을 기만하고 국제적 망신을 자초한 데 대해 국민께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 원내대표는 외교라인과 김 수석의 즉각 경질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