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구미국방벤처센터, 방산중소벤처기업 적극 지원
상태바
구미시·구미국방벤처센터, 방산중소벤처기업 적극 지원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2.09.2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산업 분야 3개 기업 신규 협약 체결
구미시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공동운영하는 구미국방벤처센터는 22일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지역중소벤처기업 3개 사와 신규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공동운영하는 구미국방벤처센터는 22일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지역중소벤처기업 3개 사와 신규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가 공동운영하는 구미국방벤처센터(센터장 윤성현)는 22일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지역중소벤처기업 3개 사와 신규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신규 협약하는 기업 3개사(㈜에스엘테크(대표 서임교), ㈜제이앤씨테크(대표 장민준), 미래청암㈜(대표 노중암))는 앞으로 구미국방벤처센터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개발, 시제개발을 위한 개발비와 경영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미국방벤처센터는 지역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사업 참여 지원을 위해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협약기업은 설립 당시 14개사에서 58개 사로 확대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전국의 국방벤처센터 10개소를 창원, 구미, 대전, 광주의 4개 지역을 거점으로 부품 국산화 지원업무를 확대하며 방산육성사업 1~4단으로 개편 운영하고 있다.

그중 구미는 방산육성사업2단(단장 윤성현)으로 총 16명(구미국방벤처센터 3명, 부품국산화팀 13명)이 기존 구미국방벤처센터업무와 지역 체계업체와 관련된 ICT전자사업 등의 부품국산화를 지원하고 있다.

2021년 기준, 구미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의 방산 분야 고용 인원은 850여 명이며 총 매출은 2,000억원에 이른다. 금년에는 올해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사업에 협약기업인 엘씨텍㈜과 이번에 신규로 협약을 체결한 미래청암㈜이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어 향후 2년간 국비 6억여원을 지원받게 됐다. 한편 세영정보통신㈜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구매 조건부 신기술개발사업과제에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어 육군과 개발 과제를 진행중에 있다.

경북 구미시는 국내 유도무기·탄약의 44%, 감시정찰·통신장비의 61%를 생산하는 방위산업 거점 도시이며, 최근에는 로봇, AI, 드론 등을 접목한 유무인복합체계 등 신산업 영역으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윤성현 방산육성사업2단장(구미국방벤처센터장 겸임)은 “구미지역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개발 및 제조역량이 국방 연구개발사업에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지영목 구미시경제지원국장은 “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들이 구미시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