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복귀 ‘이강인’ 카타르행 마지막 기회 잡나
상태바
벤투호 복귀 ‘이강인’ 카타르행 마지막 기회 잡나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09.13 14: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대표팀 9월 A 매치 출전 선수 명단 발표
1년 6개월 만에 축구대표팀에 복귀하는 이강인. 사진= 연합뉴스
1년 6개월 만에 축구대표팀에 복귀하는 이강인. 사진= 연합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슛돌이’ 이강인이 올해 11월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 출전을 위한 마지막 기회를 잡았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13일 코스타리카, 카메룬과의 9월 A매치에 나설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이강인의 합류다. 이강인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1골 3도움)를 올리는 등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아 26명의 소집 명단에 포함됐다.

이강인이 대표팀에 복귀하는 것은 지난해 3월 일본과 평가전(0-3 패)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이번 평가전은 카타르 월드컵 본선 엔트리를 확정하기 전 치러지는 마지막 선수 테스트 무대다. 따라서 이강인으로서는 월드컵 출전의 ‘마지막 기회’를 잡은 셈이다.

K리그1 강원 양현준은 성인 대표팀에 첫 발탁됐다. 지난해 프로로 데뷔한 양현준은 K리그에서 8골 4도움을 올리며 팀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괴물 수비수’ 김민재는 6개월 만에 대표팀에 돌아온다. 김민재는 부상으로 지난 6월 A매치 4연전 때 자리를 비웠었다.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등 유럽파 공격수 3인방은 예상대로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벤투호는 23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평가전을 치른다. 이어 최종명단을 확정한 뒤 11월 출정식을 경함 평가전을 치르고,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로 떠날 예정이다.

 *축구대표팀 9월 평가전 선수 명단(26명)

▲ GK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 DF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 윤종규(서울) 홍철(대구)

▲ MF =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전북) 손준호(산둥 타이산)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서울) 양현준(강원)

▲ 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필귀정 2022-09-13 18:00:39
어느 애들이나 수준 미달... 황의조 황희찬 수준이 핵심 공격력이면 이번 월드컵도 보나마나일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