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패 수여
상태바
고양특례시,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패 수여
  • 김환우 기자
  • 승인 2022.09.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멤버 뷔 등 8명 수상 영예…건강한 납세문화 조성에 기여
이동환 시장 “소중한 세금, 경제특례시로 도약하는 데 쓰일 것”
고양특례시가,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패를 수여했다.(이동환시장  중앙)
고양특례시가, 성실납세 유공자 표창패를 수여했다.(이동환시장 중앙)

[매일일보 김환우 기자] 고양특례시는 지난 1일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 시 재정확충에 기여한 성실납세 유공자를 선정,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성실납세 유공자 포상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납세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성실납세자가 지역사회에서 존경과 우대를 받는 납세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성실납세자는 최근 3년간 일정 세액 이상의 지방세를 납기 내 성실히 납부한 개인과 법인으로 올해는 4만 6천여 명을 성실납세자로 선정, 이 가운데 지방재정확충에 기여한 공이 큰 8명에게 성실납세 유공 표창패가 수여됐다.​

표창패를 수여받은 성실납세 유공자는 개인 3명(김태형(BTS멤버 뷔), 백현, 조희정), 법인 5개 업체(㈜한양컨트리클럽, ㈜씨제이라이브시티, 게이트비젼(주), ㈜하이비코리아, ㈜치즈앤푸드)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BTS멤버 뷔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형이 수상의 영예를 안아 주목을 받았다. 수상자 본인은 일정 상 참석하지 못했으나 부친이 대리수상하며 기쁨을 나눴다.

이날 수상을 위해 참석한 ㈜씨제이라이브시티(대표 신형관) 사업개발본부장은 “시민으로서 당연한 의무를 행한 것뿐인데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고양특례시 발전에 보탬이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고양시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성실납세자분들이 납부하는 세금”이라며,“소중한 세금을 아끼고 절약해 고양특례시가 ‘경제특례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며, “조례 개정을 통해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