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특위 회의 개최
상태바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특위 회의 개최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2.08.3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열 위원장, 김재형 부위원장 선임…9명 특위 구성 완료 본격 활동 돌입
공공특위 / 세종시의회
공공특위 / 세종시의회

[매일일보 이현승 기자]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특별위원회는 현장중심으로 운영해 시민과 함께 점검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 특별점검반 편성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제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순열)는 지난 29일 위원장‧부위원장 선임 및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이하 공공인수특위)는 이날 회의에서 위원장에 이순열 의원과 부위원장에 김재형 의원을 각각 선임하고 김동빈, 김영현, 김현옥, 김효숙, 박란희, 유인호, 윤지성 의원 총 9명의 특위 구성을 완료했다. 

공공인수특위는 미래전략본부로부터 공공시설물 인수현황 및 향후 인수계획 등을 보고 받은 후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인수점검 특위 위원들은 공공시설물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공용개시를 확대할 것과 재산권 행사에 불편이 없도록 대지권에 관한 이전등기 절차 완료를 요구했다. 

또한, 엘리베이터 강화유리 파손 및 보도블록 단차 발생 등 금강보행교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정밀 점검을 통해 시설물 인수 전에 문제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강력히 요청했다.

이순열 위원장은 “제5기 인수점검특위는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시민과 함께 공공시설물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참여 특별점검반을 조속히 편성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