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와 크레메라타 발티카의 위대한 선율
상태바
전설의 바이올리니스트 기돈 크레머와 크레메라타 발티카의 위대한 선율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08.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공연,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의 공연 관람 기회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9월 3일 이 시대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추앙받는 기돈 크레머와 그가 창단한 앙상블 크레메라타 발티카 공연을 개최한다.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공연 포스터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공연 포스터

이번 공연은 천안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과 더불어 기돈 크레머 75세, 크레메라타 발티카 25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특별 기념공연이다.

1975년 데뷔 이후 50여 년간 ‘한계가 없는 진취적인 연주자’의 대명사였던 기돈 크레머는 75세가 된 지금도 늘 새로운 레퍼토리와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이번에도 가장 기돈 크레머다운 방식으로 천안예술의전당의 10주년을 축하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부는 기돈 크레머와 크레메라타 발티카 주자들이 함께하는 체임버곡으로 이루어진다.

2부 프로그램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고요의 음악가 발렌틴 실베스트로프의 작품 메신저와 쇼스타코비치의 현악4중주 제8번을 루돌프 바르샤이가 편곡한 실내 교향곡 작품 110a가 더해진다.

공연 관람 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천안예술의전당 관계자는 “공연 전후 철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장 관람객은 불편하시더라도 마스크 착용 등 공연장 방역지침에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