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아줌마, 용산구청서 ‘모범배달원’ 표창 수상
상태바
야쿠르트아줌마, 용산구청서 ‘모범배달원’ 표창 수상
  • 김형석 기자
  • 승인 2013.09.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년간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사업’ 진행

▲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사업’을 진행한 아쿠르트아줌마 35명이 성장현 용산구청장(가운데)으로부터 ‘모범 배달원’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매일일보 김형석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용산구 내에서 홀몸노인 돌봄이로 활동하고 있는 야쿠르트아줌마 35명이 성장현 용산구청장으로부터 ‘모범 배달원’ 표창을 받았다고 26일 전했다.

한국야쿠르트는 10여년간 용산구청과 함께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야쿠르트아줌마들은 용산구 내 65세 이상 독거 노인 1100여명을 찾아가 발효유를 전달하고 노인들의 건강에 이상이 있을시 유관기관에 신속히 알리는 역할을 맡아왔다. 

지난 6년 동안 8명의 홀몸노인들을 돌봐온 야쿠르트아줌마 김정례씨는 ”특별히 어려운 일을 한 것도 아닌데 표창까지 받게 되어 쑥스럽다”며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는데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용찬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은 한 지역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기 때문에 동네사정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안다”며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사회 안전망 역할을 해온 야쿠르트아줌마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회사에서도 많은 지원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