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대덕특구 일원 현안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이장우 대전시장, 대덕특구 일원 현안사업 현장 점검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08.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언스 타워 내 기업 등 10개소 현장 점검... 카이스트 총장과 간담회도 가져
이장우 대전시장, 대덕특구 일원 현안사업 현장 점검(㈜루센트블록) 사진=대전시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17일 오후 대덕특구 출연연과 KAIST(카이스트)와의 협력사업을 도모하기 위해 대덕특구 일원 현안사업 현장 10개소를 방문하여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오후 휴가를 반납한 이 시장은 시 관계자들과 함께 사이언스 타워를 방문해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루센트블록 등 입주기업 대표자와 간담회를 갖고, 현장에서 체감하는 지역경제 상황과 애로사항,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이 시장은 IBS(기초과학연구원) 유휴부지 현황을 점검하고 효율적 활용방안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이곳은 IBS가 신세계에 임시주차장으로 임대를 한 상황으로 부지 사용에 대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이 시장은 또 원촌동 하수처리장 부지를 방문해 하수처리장 이전상황을 점검하고 이전부지 개발,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시장은 하수처리장과 관련해서 “이전시기 등을 고려 현안사업 부지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해 보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이 시장은 카이스트 문지동 캠퍼스내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구축부지, 공동관리아파트 부지, 복합과학체험랜드 조성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마중물플라자 조성지, 융합연구혁신센터 조성지, KAIST 창업 유휴부지 등을 방문해 관련 사업을 점검하고 사업 관계자에게“일류 경제도시 대전 조성을 위해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장 점검을 마친 이 시장은 카이스트를 찾아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이승섭 교학부총장, 김영태 창업원 원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현재 운영 중인 카이스트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 보육기간 3년 종료시 지역에 정착하기보다는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것이 다수”라고 말하며, “KAIST 창업원과 연계한 학생창업과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의 보육연장 등을 통한 창업기업의 지역정착 문화 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앞으로도 카이스트와 공조 ․ 협력해 지역의 기업생태계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자”며, “대전을 대한민국의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대전시와 카이스트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