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K-뷰티 엑스포 코리아’ 10월 킨텍스에서 개최
상태바
‘제14회 K-뷰티 엑스포 코리아’ 10월 킨텍스에서 개최
  • 김환우 기자
  • 승인 2022.08.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국, 320개사 400부스로 작년 대비 2배 이상 규모, 뷰티분야 글로벌 리딩전시회로서의 면모 과시
3년만에 해외바이어 대면 수출 상담회 재개, 해외 코트라 무역관을 통해 약 100여개사 초청 예정
킨텍스 창립 20주년 맞이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트렌드 세미나로 스케일업
지난 2021년 킨텍스 뷰티박람회 행사 이미지
지난 2021년 킨텍스 뷰티박람회 행사 이미지

[매일일보 김환우 기자] 킨텍스는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4회 K-뷰티엑스포 코리아(이하 K-뷰티엑스포)’를 킨텍스 1전시장 4-5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유례없는 코로나 팬데믹을 견디고 올해 14회째를 맞은 ‘K-뷰티엑스포’는 20개국, 320개사 400부스로 작년 대비 2배 이상의 참가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전망하는 세미나인 “K-beauty Expo Insight Concert”,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대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국내 유통 MD 구매상담회, 재일본한국화장품협회와 함께하는 K-뷰티 어워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뷰티산업 종사자들에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전망이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바이어와의 대면 상담기회가 급감하여 뷰티 기업의 수출 기회가 줄어든 점을 적극 감안, 3년만에 해외바이어 대면 수출 상담회도 재개한다. 세계 각지의 코트라 무역관을 통해 약 100여개사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전시회 현장에서 수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 채널로의 진출을 도울 ‘유통 MD 구매상담회’ 역시 대면 상담회 형태로 개최된다.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홈쇼핑, 온라인몰 등의 구매 담당자 및 벤더 등이 참가할 유통 MD 구매상담회는 수출상담회 못지 않게 참가업체들의 큰 호응을 받아온 상담회로 금년 행사에서는 참가업체 증가를 고려하여 구매담당자 수를 작년보다 상향 조정할 예정이다.

◇뷰티트렌드를 반영한 헤어솔루션 등 각종 특별관 운영 및 그린마이스 실현

매년 뷰티산업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하는 K-뷰티엑스포는 ‘헤어케어(탈모, 염색, 헤어팩, 디바이스 등), 클린뷰티(비건, 유기농, 천연인증 등), 스마트뷰티(디바이스, AI, IoT, 플랫폼 등)’를 테마로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특별관을 구성, 전시회를 방문하는 바이어 및 참관객의 수요에 부응할 예정이다.

특히 두피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탈모인구 1천만명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각종 헤어솔루션을 제공할 헤어특별관에는 부스 모집 초기부터 많은 업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참가업체중 ㈜히원(대표 이미은)에서는 실크의 세리신이 함유된 샴푸, 두피미스트, 헤어트리트먼트를 선보이며, ㈜토브(대표 이정윤)에서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및 컨디셔너를 출품하고, 국내 160개 헤어살롱 지점을 운영하는 준오헤어의 준오아카데미에서는 뷰티분야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헤어시장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뷰티분야 열정가라면 “K-beauty Insight Concert” 및 뷰티 업계 전문가들이 전하는 뷰티산업 트렌드 전망 세미나에 주목

킨텍스는 창립 20주년 기념으로 작년 유료로 개최하여 한정된 인원에게만 공개되었던 “K-beauty Insight Concert” 및 트렌드 전망 세미나를 무료로 공개되는 오픈 세미나로 전환하고 방문객들에게 더욱더 다양한 볼거리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올해 행사는 (사)고양컨벤션뷰로가 컨벤션 개최 지원금을 후원하여, 더욱더 탄탄한 연사 라인업과 콘텐츠로 구성하여 K-뷰티 열정 팔로워를 기다린다.

10월 8일 토요일에는 유튜버 “밀캣”의 퍼스널컬러 컨설팅, 셀프케어 “라홀”의 피부에 좋은 이너 뷰티템 소개 및 건강쥬스 만드는 법, 박승희 컬러리스트의 피부톤의 온도감에 따른 메이크업 방법 등 뷰티 꿀팁을 전수받을 수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토크쇼도 개최된다.

국내 최초로 K-뷰티엑스포를 해외 6개국에 진출시킨 킨텍스는 올해 ‘K-뷰티엑스포 코리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장에서 ‘K-뷰티엑스포 타이완(2022.8.19.~8.22,TWTC)’,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2022.8.25.~8.27, JIEXPO)’, ‘K-뷰티엑스포 방콕(2022.12.15.~12.17, BITEC)’을 개최한다.

자세한 행사정보 및 전시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킨텍스 소비재전시팀(031-995-8213~5)으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