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12.7% 증가한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실적 고공행진 중이다.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로 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7%, 46%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 리오프닝 효과로 패션 수요가 지속해서 늘어나면서 자체·수입 패션 브랜드가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며 “아울러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로 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브루넬로 쿠치넬리, 알렉산더왕, 크롬하츠 같은 고가 수입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갔다.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야외활동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신제품 정상가 판매율 상승과 비효율 매장 정리, 효율적인 재고관리로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등의 니치 향수를 주축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이끌었다. 지난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신장했다.
자주사업부문은 언더웨어, 냉감소재 침구, 파자마 등 인기 상품 육성으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2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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