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수해피해 입은 이재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전달
상태바
GS리테일, 수해피해 입은 이재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전달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08.1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사대용 및 필수 먹거리 상품 지원 
GS리테일이 수해피해 입은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수해피해 입은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GS리테일이 중부지역 집중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서초구 주민을 위한 긴급 구호물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구호물품은 도시락, 바나나, 생수 등으로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먹거리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GS리테일은 갑자기 쏟아진 폭우로 해당 지역 주민들의 피해가 크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 할 것으로 판단해, 긴급히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가까운 물류센터에 있는 상품으로 긴급 지원에 나섰다.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GS리테일 임직원들도 물품 하차 및 정리 작업 등자발적으로 현장 활동에 동참했으며, 피해 지역이 확산됨에 따라 추가적인 지원도 검토를 하고 있다.

GS25는 경영주와의 상생 차원에서 업계 최초로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한 가맹 경영주의 개인 재산 피해를 지원하는 ‘특별재해지원금’ 제도도 운영 중이다.

지급 대상은 자연재해로 본인 명의의 가옥, 전답이 피해를 입은 모든 경영주다. 지원 금액은 가옥의 파손 정도, 전답의 침수 수준 등을 고려해 단계별로 책정되며, 지원 금액은 피해 1건당 최대 100만원이다.

자연재해로 발생한 가맹점 경영주 영업 재산 피해는 GS25가 지원하는 재산종합보험으로 보장 받을 수 있으며, 개인 재산 피해는 특별재해 지원금으로 본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안전 플랫폼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