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2분기 영업익 전년比 61.5% 성장…“휴게소·유통 성장이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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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2분기 영업익 전년比 61.5% 성장…“휴게소·유통 성장이 견인”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8.10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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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게소 사업 흑자전환…‘포켓몬빵’ 등 유통 부문 매출 역대 최대치
SPC삼립의 올 2분기 휴게소 사업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가장 큰 규모인 가평휴게소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 상반기 대비 30% 가량 증가하면서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올 2분기 휴게소 사업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가장 큰 규모인 가평휴게소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 상반기 대비 30% 가량 증가하면서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사진=SPC삼립 제공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SPC삼립은 올 2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1.5%, 14%씩 증가한 235억원, 814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핵심사업인 베이커리와 푸드 사업 부문이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휴게소 사업과 B2B 식자재 유통 사업이 회복세를 타며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휴게소 사업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도 전년 동기 보다 5% 증가했다.

유통 부문 매출도 4772억원의 최대 분기 매출을 찍었다.

핵심사업인 베이커리와 푸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7%씩 신장해, 2040억원, 2007억원을 달성했다. 포켓몬빵과 브레디크 등 다양한 신제품이 인기를 끌며 베이커리 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지난 2월 출시한 포켓몬빵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 7000만봉이라는 성과를 써내리기도 했다.

수출 사업도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30% 성장 했으며, 최대 수출 국가인 미국 매출은 60%까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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