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 2022’ 메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 성료
상태바
‘KBW 2022’ 메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 성료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2.08.0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 사진=이채원 기자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 사진=이채원 기자

[매일일보 이채원 기자]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의 메인 컨퍼런스 ‘KBW2022:IMPAC’가 성료됐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은 지난 8~9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에 연인원 8700명의 참가자가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첫날인 8일 진행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의 ‘포스트 머지: 이더리움의 미래’ 연설을 시작으로 국내외 게임업체와 전문가들도 블록체인 서비스와 사업전략,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9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가 3년 내에 글로벌 1등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자신하며 오픈 플랫폼 구축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서상민 클레이튼재단 이사장은 클레이튼이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레이어1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혀가겠다고 밝혔다. 이규창 컴투스USA 법인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향하는 ‘XPLA(엑스플라)’를 최초로 공개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도 대거 참여했다. 솔라나재단의 자니 리 GM과 매트 소그 프로덕트 및 파트너 개발 총괄이 연이어 연사로 나서 블록체인의 역할과 웹 3.0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얏시우 애니모카브랜즈 회장은 웹3.0 시대를 주도할 가능성은 아시아에 있다고 말해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온라인 참여)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알렉스 스바네빅 난센 공동창업자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주죄한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KBW2022에 뜨거운 열기를 보내준 한국의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감사드린다”라며 “KBW는 전 세계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미래 기술의 발전 방향을 토론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이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