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공개…캐릭터 마케팅으로 소통 강화
상태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공개…캐릭터 마케팅으로 소통 강화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8.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덤 형성‧굿즈‧팝업스토어 등 확대 계획
오뚜기 공식캐릭터 옐로우즈.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공식캐릭터 옐로우즈. 사진=오뚜기 제공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오뚜기는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8일 공개했다.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웃는 얼굴의 어린이와 오뚜기의 사색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기업 고유의 지적 자산을 발전시키고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목적이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 길잡이 강아지 ‘마요’, 대식가 병아리 ‘챠비’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됐다.

주인공 뚜기가 맛있는 음식 레시피를 만들어달라는 한 통의 편지를 받고, 반려견 마요, 병아리 챠비와 옐로우즈 결사단을 만들어 새로운 레시피를 찾기 위한 긴 여정에 나선단 스토리를 메인으로 한다.

옐로우즈를 소통 매개체로 삼아 브랜드·캐릭터 팬덤을 형성하고, 향후 SNS 등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옐로우즈를 활용한 굿즈 제작, 브랜드 팝업스토어, 캐릭터 컬레버레이션 등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