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뷔페 상품 매출 6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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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뷔페 상품 매출 6배 급증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8.07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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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기준 전년比 496% 증가…중저가 인기 두드러져
티몬 뷔페고메위크. 사진=티몬 제공
티몬 뷔페고메위크. 사진=티몬 제공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뷔페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7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달 뷔페 티켓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6배 (49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 상승으로 외식 물가도 치솟는 가운데, 다양한 메인 메뉴와 디저트는 물론 주류까지 한곳에서 해결 가능한 뷔페가 가성비 외식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중저가 뷔페’ 인기가 두드러졌다. 지난달 진행된 뷔페딜의 판매량(구매티켓수)을 살펴보면 성인 주중 런치 기준으로 2~3만원 대에서 5만원대 이하의 캐주얼 뷔페들이 1~4위까지 차지했다. 치솟는 외식비 부담에 약속, 모임 장소 등으로 캐주얼 뷔페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비중은 다소 줄었지만, 특급호텔 뷔페의 인기도 사그라지지 않았다. 10만원대의 특급호텔 뷔페가 판매량 5위에 올랐다. MZ세대 사이에서 열풍인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와도 맞닿은 것으로 풀이된다. 티몬은 짠테크 시대에 할인 혜택을 더한 외식 상품권을 이용하면, 실속 있게 중고가 뷔페를 즐길 수 있어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고공행진 중인 뷔페 인기에 힘입어, 티몬이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2주 동안 ‘뷔페고메위크’를 진행한다. 전국 인기 뷔페 10곳 티켓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에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17일에는 뷔페고메위크 라인업 중 하나인 ‘63뷔페 파빌리온’, ‘셰프스키친 소노캄 고양점’ 라방이 예정됐다. 혜택가는 물론, 추첨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등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이번 여름에는 도심 휴가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가성비 외식 명소로 급부상한 뷔페를 찾는 이들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알찬 뷔페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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