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출신 ‘황유민’ KLPGA 점프투어 11차전 정상… 프로 무대 첫 우승
상태바
국가대표 출신 ‘황유민’ KLPGA 점프투어 11차전 정상… 프로 무대 첫 우승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08.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유민. 사진= KLPGA
황유민. 사진= KLPGA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국가대표 출신 황유민이 프로 무대에서 첫 우승을 했다.

황유민은 충남 태안에 위치한 솔라고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솔라고 점프투어 11차전’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9개를 몰아치며 9언더파 63타, 단독 선두로 최종라운드에 올랐다.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7개와 보기 2개를 묶어 5타를 줄인 황유민은 최종합계 14언더파 130타를 적어내며 4타 차 선두로 준회원 입회 한 달 만에 프로 무대 첫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경기 후 황유민은 “이번이 세 번째 대회인데 이렇게 우승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힌 뒤 “프로가 되고 나니 대회에 상금이 걸려있어서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다”며 웃었다.

이어 황유민은 “바람이 많이 분다고 들어서 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탄도 조절하는 연습을 많이 했다. 원래 탄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지만 탄도를 더 낮춰서 경기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황유민은 지난해 ‘한국여자아마추어 골프선수권 대회’를 비롯해 굵직한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국가대표 시절부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었다. 아마추어골프 세계랭킹 3위로 한국 선수 중 가장 순위가 높은 황유민은 올해 5월에는 정규투어인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아마추어 신분으로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황유민은 “정회원으로 승격한 뒤에 드림투어에서 2023시즌 정규투어 시드권을 획득하는 것이 단기적인 목표다. 언젠가는 LPGA투어에서 영구시드를 획득하겠다는 큰 꿈을 꾸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이지현G가 최종합계 10언더파 134타(68-66)로 단독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0차전 우승자인 강채연이 8언더파 136타(69-67)로 단독 3위에 자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