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수제맥주로 해외공략…수출 3년 만에 30배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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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수제맥주로 해외공략…수출 3년 만에 30배 늘어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08.03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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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만달러서 올해 수출액 100만불 달성 전망
GS리테일이 올해 수제맥주 해외 목표 수출액을 100만불로 상향 조정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올해 수제맥주 해외 목표 수출액을 100만불로 상향 조정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GS리테일은 올해 수제맥주 해외 수출액 목표치를 100만불로 상향 조정했다고 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2019년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와 협업한 수제맥주 ‘광화문’ 등을 대만에 3만8000캔(3만 불) 정도 수출을 시작했다. 

2020년엔 6종 9만 불, 2021년엔 13종 34만 불로 확대됐고, 올 상반기에는 이미 15종 56만불 수출을 완료하며 100만 불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수제맥주 수출 초기 아시아권 위주였던 대상국도 점차 다양화돼 올해는 독일, 프랑스, 스위스, 호주 등 13개 국으로 확대됐다.

특히, 카브루와 공동 개발해 2019년 세계맥주품평회인 ‘인터내셔널비어컵’에서 금상을 받은 ‘경복궁’은 올 상반기 GS25가 수출한 수제맥주 중 수출금액 1위에 올랐다.

GS리테일은 올해 수제맥주를 필두로 700여종의 상품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며, 편의점업계 최초로 ‘700만 불 수출탑’ 수상도 가시화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의 수제 맥주가 맥주의 본고장인 유럽에까지 수출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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