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의료 AI 로봇 기업 '코넥티브' 시드 투자 유치
상태바
카카오벤처스, 의료 AI 로봇 기업 '코넥티브' 시드 투자 유치
  • 이용 기자
  • 승인 2022.08.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넥티브, 내년 상반기 중 프리A 투자를 유치 계획
코넥티브 로고. 사진=카카오벤처스

[매일일보 이용 기자] 정형외과 진료 프로세스 효율화 및 자동화를 도와주는 코넥티브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벤처스와 슈미트가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으며 금액은 비공개다. 코넥티브는 내년 상반기 중 프리A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코넥티브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인공관절 로봇 수술에 집중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전문의가 직접 라벨링한 10만 장 이상의 데이터를 수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회사는 인공관절 수술과 관련해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짧은 외래 진료 중에도 정확하고 빠르게 엑스레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자동판독 소프트웨어 ‘CONNECTEVE X’ △ 인공관절 수술 후 수혈과 신장부작용, 섬망 등의 부작용을 예측할 수 있게 도와주는 ‘CONNECTEVE S’ △ 인공관절 및 절골수술을 할 때 전문의가 수술 설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CONNECTEVE P’ △수술 이후 재활 통합 안내 솔루션인 ‘CONNECTEVE H’ △인공관절 수술 시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밀한 수술을 가능하게 하는 인공지능 기반 수술 로봇 ‘CONNECTEVE R’ 등을 만들고 있다.

기술을 통해 외래에서 수술장, 수술 후 회복까지 환자가 치료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이 개발의 취지다.

노 대표는 “데이터와 기술의 통합을 통해 세상에 없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치원 카카오벤처스 상무는 “코넥티브는 의료AI와 로봇 수술의 결합을 통해 정형외과 진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 역량을 갖춘 팀”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