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가슴 수술, "보형물에 따른 차이점은?"
상태바
[인터뷰] 가슴 수술, "보형물에 따른 차이점은?"
  • 이용 기자
  • 승인 2022.08.02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은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br>
정지은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이용 기자]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가슴 성형 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가슴 수술은 여성 체형 성형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콤플렉스 개선과 자존심 제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중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가슴 확대 수술 방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형태의 수술이다. 이에 정지은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수술이 인기 있는 이유는?

A. 멘토나 세빈보형물, 모티바가슴성형 등 보형물을 이식하는 가슴 확대 수술은 자가지방이식 방법과 비교해 가슴확대 폭이 상대적으로 더 크고 안전성과 촉감 등이 과거와 비교해 개선됐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자가지방이식 300cc를 진행하면 지방이 흡수되면 170~200cc 정도밖에 남지 않는다. 반면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은 보다 자유롭게 가슴확대수술 정도를 결정할 수 있다.


Q. 각 보형물의 장점은?

A. 모티바가슴성형은 국제학술지인 네이처지를 통해 안전성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이 확인됐다. 구형 구축의 가능성이 낮고 가슴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파열이나 접힘 현상도 감소한 것이 장점이다.

멘토엑스트라 제품은 다양한 크기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세빈보형물은 보형물 파열 시 충전재 노출 위험을 낮췄다.

해당 보형물 모두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강점으로 하는 것을 공통분모로 한다. 가슴수술후기를 통해 나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Q. 가슴 수술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은?

A. 수술 비용 위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가슴 수술은 전신마취가 동반되는 난도 높은 성형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를 비롯해 외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등이 상주한 병원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가슴확대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도 필요하다. 가슴 수술 시 가슴박리 비율은 보형물 크기 대비 120%로 박리해야 자연스러울 수 있다. 120% 미만으로 박리하면 보형물이 움직이지 못해 딱딱하고 이질감이 커진다. 반대로 초과해도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져 자연스러움이 떨어질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를 가슴 수술 후기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슴수술비용을 이유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