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행복한 꿈을 키우는 우리들의 여름 이야기’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행복한 꿈을 키우는 우리들의 여름 이야기’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2.08.03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 학생 여름 계절 학교 운영
구미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2주간 여름 계절 학교를 운영한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2주간 여름 계절 학교를 운영한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2주간 여름 계절 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 계절 학교는 구미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대상(기수별 10명)으로 하며, 1기(8월 1일~5일), 2기(8월 8일 ~8월 12일)에 걸쳐 ‘신나게 꿈을 키우고 즐겁게 힐링’이라는 주제로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 위탁 실시된다.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을 고려한 정서 지원 활동(요리, 공예, 양말목공예, 화분 만들기 등), 신체 지원 활동(방송 댄스), 사회적응 훈련 및 학습활동(위생관리, 개인물품 정돈 등)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자신감을 신장시키고 힐링의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방역 및 환기,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의 체온을 확인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운영이 되게 할 방침이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보유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계절 학교를 운영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자신의 잠재능력과 꿈을 키우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 및 사교육비를 경감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오고 있다.

박현숙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관련하여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진행을 당부하면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계절 학교를 통해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고 본인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