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ISO14001 인증 획득…친환경 활동 이어가
상태바
신세계면세점, ISO14001 인증 획득…친환경 활동 이어가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2.07.2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닐 소모품 감축 등 ESG 경영행보
신세계면세점이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이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매일일보 강소슬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경영을 핵심 기준으로 삼고 그를 관리,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추었는지 종합 평가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신세계디에프 본사와 신세계면세점 본점, 인천공항점, 부산점, 통합물류센터까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판매, 마케팅, 물류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다.

이번 인증에 앞서 신세계면세점은 환경경영을 전체적인 사업 활동에서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해 5월 환경경영방침을 선포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환경경영을 최우선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 철저한 환경 법규 준수와 엄격한 내부 관리 실행을 약속했다.

친환경 경영을 위해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20년부터 비닐 소모품 감축에 나섰다. 

친환경 포장재 ‘그린백’을 2020년 2월에 최초 도입해 인천공항 및 시내 면세점에 확대해 지속 사용하고 있다. 2020년 10월부터는 통합물류센터에서 공항 인도장까지의 상품 운송 방식을 ‘무빙랙’으로 전면 도입해 에어캡 쓰레기 발생량을 대폭 줄였다.

올 하반기에는 100% 재생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종이 쇼핑백을 도입해 비닐 쇼핑백 사용량을 줄이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생태계 가치와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서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6월, 4번째로 영종도 갯벌 보전 활동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환경’을 핵심 가치로 두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