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타운, 론치모니터 ‘플라이트스코프’ 체험존 운영
상태바
쇼골프타운, 론치모니터 ‘플라이트스코프’ 체험존 운영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07.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골프타운 김포공항점 플라이트스코프 체험존. 사진= XGOLF
쇼골프타운 김포공항점 플라이트스코프 체험존. 사진= XGOLF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XGOLF가 운영하는 실외 골프 연습장 쇼골프타운 김포공항점’(이하 쇼골프타운)이 데이터 골프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플라이트스코프(FlightScope)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라이트스코프‘는 3D 도플러 볼 트래킹 레이더 분야 미주 시장 1위 스윙분석기 브랜드다. 군수업체로 시작해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용 론치모니터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쇼골프타운 3층 체험존에 설치된 스윙분석기는 플라이트스코프의 주력 제품인 ‘MEVO’와 ‘MEVO+’ 제품이다.

MEVO와 MEVO+는 각각 8개와 16개의 스윙 데이터를 분석하는 론치모니터 기기다. 비거리, 클럽 스피드, 정타율 등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한 필수 데이터를 제공한다. 분석된 스윙 데이터는 플라이트스코프 어플을 통해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스윙 데이터는 타석 내 부착된 프로의 평균 데이터와 비교할 수 있다.

쇼골프타운 내 총 11개 타석에 설치된 MEVO와 MEVO+는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설치된 타석은 키오스크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해 간편하게 타석을 예약할 수 있다. MEVO 제품군은 쇼골프타운 1층에 전시된 쇼케이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홍성환 XGOLF 상무는 “지금의 골프업계와 골퍼들은 체계적인 데이터를 통한 스윙 분석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쇼골프타운은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한 스윙 데이터의 효율성을 알리며, 데이터 골프문화 조성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