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부 선제타격론에 김정은 "즉시 응징 전멸"
상태바
尹정부 선제타격론에 김정은 "즉시 응징 전멸"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2.07.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3축체계 구축에 "군사적 열세 숙명으로 알라"
북한이 정전협정 체결 69주년(전승절)인 지난 27일 평양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탑 앞에서 기념행사가 성대히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북한이 정전협정 체결 69주년(전승절)인 지난 27일 평양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탑 앞에서 기념행사가 성대히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윤석열 정부의 선제타격론 등 대북 군사 정책과 관련 “위험한 시도는 즉시 강력한 힘에 의해 응징될 것이며 윤석열 정권과 그의 군대는 전멸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의 이번 공개활동은 19일 만으로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비난했다.

28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전날 열린 전승절(6·25전쟁 정전협정 체결일) 69주년 기념행사 연설에서 “남조선 정권과 군부 깡패들이 군사적으로 우리와 맞서볼 궁리를 하고 그 어떤 특정한 군사적 수단과 방법에 의거해 선제적으로 우리 군사력의 일부분을 무력화시키거나 맞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천만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우리 무장력은 그 어떤 위기에도 대응할 철저한 준비가 돼 있으며 우리 국가의 핵전쟁 억제력 또한 절대적인 자기의 힘을 자기의 사명에 충실히, 정확히, 신속히 동원할 만전태세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김 위원장은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한국형 3축체계 구축에 대해 “남조선은 결단코 우리에 비해 군사적 열세를 숙명적인 것으로 감수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 언제든 절대로 만회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미국을 향해서도 “미국과의 그 어떤 군사적 충돌에도 대처할 철저한 준비가 돼 있다는 것을 다시금 확언한다”고 했다.

이번 연설에서 김 위원장은 특히 윤 대통령을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맹비난하기도 했다. 그는 “우리는 윤석열이 집권 전과 집권 후 여러 계기들에 내뱉은 망언들과 추태들을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 남조선 군부깡패들이 최근에 내뱉은 분수없는 망발들도 듣고 있으며 미국과 함께하는 주목할 만한 모든 군사적 행동들을 놓침 없이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더 이상 윤석열과 그 군사깡패들이 부리는 추태와 객기를 가만히 앉아서 봐줄 수만은 없다”며 “계속하여 강도적인 논리로 우리의 자위권 행사를 걸고 들고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면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는 지금 같은 작태를 이어간다면 상응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가장 위험한 도마에 올라선 대통령, 가장 큰 위험 앞에 노출된 정권이라는 손가락질을 피하려면 보다 숙고하고 입보다 머리를 굴려야 하며, 때 없이 우리를 걸고 들지 말고, 더 좋기는 아예 우리와 상대하지 않는 것이 상책일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