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박현섭 대전충남본부장 “여름철 도로 안전 우리가 책임진다"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박현섭 대전충남본부장 “여름철 도로 안전 우리가 책임진다"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2.07.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公 대전충남본부, 휴가철 교통사고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28일, 29일 신탄진휴게소외 3개소에서 안전띠착용, 졸음운전 예방 등 캠페인 전개
고속도로 사망사고 주요 요인은 안전띠 미착용, 졸음·주시태만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증가하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28일과 29일 이틀간 경부고속도로 4개 휴게소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뮬레이터 사진=한도 대전충남본부
시뮬레이터 사진=한도 대전충남본부

이날 캠페인에서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등 정부 및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대전·충청 교통안전협의체' 8개 기관이 고속도로 교통안전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각 기관들은 우수한 교통안전 홍보콘텐츠를 공유하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교통안전홍보 및 캠페인을 전략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휴게소 주차장을 ‘화물차 Zone’, ‘체험Zone’, ‘계도 및 홍보Zone’ 3개 구역으로 나누어, 화물차 후면 반사지 부착, 차량점검, 안전띠 착용 계도 등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국민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뮬레이터 사진=한도 대전충남본부
시뮬레이터 사진=한도 대전충남본부

안전띠 체험을 위해 ‘안전띠 체험차량’, ‘VR 4D 시뮬레이터’를 운영 할 예정이며, K-POP 걸그룹 프리티지를 초청하여 안전띠 댄스(buckle-up) 시연 등 교통안전 퍼포먼스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화물차 안전운전실천서약서 작성, 안전띠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하는 고객에게 교통안전빵, 교통안전키트, 얼음생수, 껌 등 여러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현섭 대전충남본부장은 “나와 내 가족의 안전과, 즐거운 휴가를 위해 출발 전 전좌석 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하고, 운행 중 졸리면 꼭 쉬어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