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서 3년만에 열린 경북도민체전
상태바
포항에서 3년만에 열린 경북도민체전
  • 김성찬 기자
  • 승인 2022.07.1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지역 상권 ‘체전 특수’, 몰려드는 관광객으로 상인들 함박웃음
영일대해수욕장, 스카이워크 등 주요 관광지도 주말 북새통이뤄
‘해양문화관광도시 포항’ 진면목 알리는 윈드서핑 등 해양레포츠 대회도 함께 열려
주최측과 자원봉사자, 서포터즈들의 노력과 지원 속에 도민체전 진행도 원활

[매일일보 김성찬 기자]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15일 포항에서 개막 후 주말동안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지역 상권이 모처럼만에 특수를 맞이하며 ‘경제 체전’에 이어 ‘관광체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도민체전은 18일까지 ‘환동해 포항의 꿈, 경북에서 세계로’ 라는 슬로건 아래 23개 시·군에서 1만 여명이 참가해 육상, 수영, 테니스 등 총 29개 종목의 경기가 지역의 각 경기장에서 주최 측과 자원봉사자, 서포터즈 등의 노력과 지원 속에 원활하게 펼쳐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포항시에서 도민체전이 개최되는 만큼 호텔과 모텔 등 숙박업계와 식당 등은 연일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포항 주요 관광지인 죽도시장은 횟집, 건어물 상가 등에 밀려드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뤘고, 특히 최근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스카이워크’ 와 영일대해수욕장 일대는 여름 성수기 휴가철이 벌써 다가온 것처럼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이번 체전기간 포항을 찾은 인원은 도내 23개 시군 선수단 임원 및 출전 선수 1만 여명과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온 선수단 가족 및 시군 관계자 등 줄잡아 3만 여명으로 추산되며, 이들이 시내 일원 및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주말 내내 포항시내 식당 등은 모처럼 빼곡히 찼고 각 업소 매출도 올 들어 최대를 기록했다.

숙박업소들도 함박웃음을 짓기는 마찬가지로 포항시내 호텔 및 모텔 등은 대회 한 달 전부터 예약이 일찌감치 완료돼, 휴가철을 맞아 포항을 찾은 이들이 방을 구하지 못해 발을 굴리는 모습도 보였다.

더불어 포항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 포항시장배 윈드서핑 챔피언십’, ‘용한 서퍼비치 서핑 챔피언십 대회’ 등 각종 해양레저 스포츠 대회 및 행사를 주말 동안 도민체전과 연계해 운영하면서 선수단을 비롯한 많은 관광객들에게 ‘해양문화관광도시’ 포항의 진면목을 알렸다.

한편 경북도민체전 폐회식은 18일 오후 5시 30분 포항체육관에서 열린다.

김 신 포항시 체육산업과장은 “도민체전 경기가 개막후 주말로 이어지면서 많은 선수단 가족 및 응원단이 포항을 찾아 코로나19 이후 침체되어 있던 지역 상권 활성화에 큰 촉매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