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7곳 운영 시작
상태바
인천경찰청, 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7곳 운영 시작
  • 김민성 기자
  • 승인 2022.07.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을왕리·동막 등 주요 해수욕장에 여름경찰관서 운영
범죄예방진단, 범죄취약지 집중 순찰 및 112신고 총력 대응
사진= 해변가 범죄예방순찰 및 여름파출소 개소식 모습

[매일일보 김민성 기자] 인천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와 인천경찰청(청장 이영상)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일 인천지역 주요 해수욕장이 전면 개장에 들어간 가운데, 11일부터 여름경찰관서를 개서하여 본격적인 피서지 범죄예방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피서객이 몰리는 7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41일간 중부서 을왕리(왕산), 하나개, 십리포, 승봉, 장봉 및 강화서 동막, 민머루 등 인천시내 주요 해수욕장 7곳에 여름경찰관서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인천경찰은 전종요원(경찰기동대) 및 형사·교통·여성청소년수사 등 경찰인력을 배치하고, 소방·해경·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범죄예방, 질서 유지, 교통 정리, 안전사고 방지, 성범죄예방, 미아 보호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112신고가 접수될 경우 신속히 출동하여, 강력사건은 총력 대응하고, 성범죄는 피해자 보호·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인천경찰은 해수욕장 개장 전·후 범죄예방진단팀(CPO)를 투입해 지자체와 함께 해수욕장 주변 범죄 취약요소 및 공중화장실, 샤워실 등 공공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고, 범죄취약지 순찰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영상 인천경찰청장은, “이번 여름은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피서객과 치안 수요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꼼꼼한 대비로 안전한 피서지 치안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

담당업무 : 인천 주재기자
좌우명 : 시간의 차이 일뿐 다 이룰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