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김종국, "백지영 곡 원키로 듀엣한 적 있다"
상태바
'유스케' 김종국, "백지영 곡 원키로 듀엣한 적 있다"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7.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국xKCM, 유스케 출격...'한 남자' 듀엣 무대 대공개
선미, "'가시나' 활동 당시, 3년 후면 가수로서 끝일 거라고 생각"
바다, 듀스 '여름 안에서' 리메이크...청량미 가득
로시, "소속사 대표 신승훈, 노래 잘했다고 30만 원 용돈 줘"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김종국, KCM.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김종국, KCM. 제공=KBS.

가수 김종국과 KCM, 선미, 바다, 로시가 오는 8일 방송 예정인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김종국과 KCM이 스케치북을 찾았다. 두 사람은 첫 무대로 김종국의 대표곡인 '한 남자'를 듀엣으로 소화해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어진 토크에서 "두 분이 워낙 음역대가 높아 남자분들과는 듀엣을 잘 안 하지 않냐"는 유희열의 질문에 김종국은 "잘 안 한다", "여성분들과 많이 한다"라고 답했다. 이어 "예전에 백지영 씨와 듀엣을 했을 때는 백지영 씨 곡을 원키로 했었다"라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그런가 하면, 이날 KCM은 데뷔 전, 김종국과 함께 노래방에 갔던 사연을 밝혀 관심을 집중시켰다. 

고음의 미성 창법, 체격 등으로 '리틀 김종국'으로 불리기도 했던 KCM은 예전 소속사 대표와 김종국의 인연으로 만남이 성사됐었다고 밝히며 "형은 제가 늘 TV로 봐왔고, 따라 불렀던 아티스트였다", "너무 떨리고 설레고 영광이었다"라고 고백했다. 또한 그 당시 "노래를 부르기만 하면 혼이 났다"는 그는 가창력에 대한 고민으로 괴로워하던 시기에 김종국의 "지금 이대로만 해라"라는 따뜻한 조언으로 자신감을 되찾은 이야기 등 김종국의 미담을 대방출해 훈훈함을 자랑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날 KCM은 김종국과의 컬래버 곡 'I Luv U'(아이 러브 유)을 소개하며 김종국이 영어 가사를 전부 직접 작사했다고 밝혀 시선을 집중시켰는가 하면, 피처링을 맡은 래퍼 미란이가 라이브 무대에 깜짝 등장했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선미.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선미. 제공=KBS.

다음 순서는 매번 차별화된 컨셉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사랑받는 선미의 무대로 꾸며졌다. 그는 첫 곡으로 대표곡 '사이렌'과 '가시나'를 메들리로 선보이며 열기를 더했다. 이어진 토크에서는 아시아, 유럽, 미국 등 18개국 순회 공연을 마친 최초의 한국 여성 뮤지션으로서 월드 투어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하기도 했다. "처음 월드 투어 제안이 왔을 때,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다", "자신이 없었다"며 말문을 연 그는 막상 공연을 시작해보니 "해외 팬분들이 '가시나' 떼창을 해주시더라"라고 고백하며 "폴란드에서는 '이선미' 이름도 외쳐주셨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고. 

그런가 하면, 이날 선미는 신곡 '열이올라요(Heart Burn)'를 밴드 버전으로 선보였다고 해 관심을 모은다. 그는 밴드 버전을 공개하게 된 계기로 유희열을 지목하며 "선배님이 '선미야 나는 네가 이렇게 밴드 사운드랑 잘 어울리는 줄 몰랐어'라고 해주신 적이 있다"라고 설명했다고. 역동감 넘치는 밴드 사운드의 '열이올라요(Heart Burn)' 무대가 공개될 예정. 한편, 이날 선미는 "'가시나'로 활동을 할 때, '이제 2-3년 후면 가수로서 끝이겠지'라는 생각을 했었다”라고 깜짝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고. 과연 어떤 이유였을지 궁금증을 모은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바다.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바다. 제공=KBS.

'유스케X뮤지션 with you' 142번째 노래의 주인공으로는 '원조 요정' 바다가 전격 출연했다. 이번 주 바다가 부를 노래는 듀스의 '여름 안에서'로, 발매된 지 30년 가까이 됐지만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대표적인 '여름 캐럴'이다. 바다는 "시원한 여름을 음악으로 들려드리고 싶었다"라고 선곡 이유를 밝혔는가 하면, "욕심내지 않고 기분 좋게, 편안하고 시원한 음악을 들려드리겠다"라고 편곡 포인트를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는 후문. 바다의 청량한 목소리로 재탄생한 '여름 안에서'는 방송 다음 날인 7월 9일 낮 12시, 'Vol.142' 유희열의 스케치북 : 아흔세 번째 목소리 '유스케 X 바다'로 전 음원 사이트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바다는 6년 만에 스케치북을 찾은 만큼 'I’m Your Girl(아임 유어 걸)',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 'Just A Feeling(저스트 어 필링)', 'Oh, My Love(오 마이 러브)', '달리기' 등 S.E.S.의 대표곡까지 선보이며 여전한 가창력을 자랑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로시.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7월 8일 방송 출연진_로시. 제공=KBS.

이날의 마지막 무대는 싱어송라이터 로시가 장식했다. 중저음의 보이스와 트렌디한 음색의 로시는 이날 코린 베일리 래의 'Put Your Records On(풋 유어 레코즈 온)', 르세라핌 'Fearless(피어리스)' 등을 기타 연주와 함께 선보이며 가창력을 자랑했다. 그는 "지난번 스케치북 출연 때 '빨간 맛'을 기타 연주와 함께 들려드렸는데, 그걸로 절 알게 된 분들이 많았다", "희열 선배님도 '빨간맛'을 기억해주시더라"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발굴한 1호 가수이자 '신승훈의 뮤즈'로도 주목받았던 그는 자신의 소속사 대표이기도 한 신승훈이 평소에 세심한 모니터를 해준다고 고백하며, "최근 윤상 선생님이 하시는 라디오에서 노래를 했는데, 대표님이 ‘잘하던데?’라고 칭찬하시며 용돈을 주겠다고 하시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얼마 후, 탈모에 좋다는 샴푸를 선물해주셨는데, 그 안에 5만원 짜리가 돌돌 말려져있더라", "30만원이었다"라고 고백해 관심을 집중시켰다는 후문. 한편, 이날 로시는 신승훈이 다음 수록곡에 넣자고 미뤄뒀던 자작곡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당장 발매해달라"는 관객들의 응원이 쇄도했다고 해 어떤 곡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김종국과 KCM, 선미, 바다, 로시의 라이브 무대는 이번 주 금요일 오후 11시 30분,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