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홍성규 진보당 대변인 등 5명 자택 압수수색
상태바
국정원, 홍성규 진보당 대변인 등 5명 자택 압수수색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3.09.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취록 또는 구속영장 등에 등장한 인물들...일부 압수수색 거부 몸싸움

▲ 17일 오전 국가정보원이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가운데)의 자택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민지 기자] 내란음모 등 사건을 수사 중인 국가정보원은 17일 오전 통합진보당 홍성규 대변인 등 관계자 5명의 자택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대상자는 홍 대변인과 김석용 안산 상록갑 지역위원장, 김양현 평택을 지역위원장, 윤용배 당 대외협력위원, 최진선 화성을 지역부위원장 등이다.

압수수색은 이날 오전 6시 40분부터 5명의 자택과 사무실 2곳 등 7곳 등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됐다.

또 일부 대상자는 차량과 신체도 압수수색 범위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정원은 추가 압수수색 대상자들에 대해서도 이석기 의원 등과 같은 내란음모 및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적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압수수색 대상자들은 모두 이 의원 등의 구속영장이나 국정원이 확보한 것으로 알려진 녹취록에 등장하는 인물인 것으로 알려졌다.

진보당 관계자는 "추가 압수수색 대상자들은 모두 녹취록 등에 등장하는 인물들로, 국정원이 녹취록외 다른 증거를 확보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일부 지역에선 대상자들이 "변호사 입회 때까지 압수수색에 응하지 않겠다"며 거부해 몸싸움이 빚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