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맛집 빅데이터 활용한 간편식 신제품 선봬
상태바
SPC삼립, 맛집 빅데이터 활용한 간편식 신제품 선봬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7.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나우웨이팅’에서 정보 추출…‘효계 숯불 닭갈비’ 3종
SPC삼립이 야놀자와 협업해 출시한 간편식 신제품 ‘효계 숯불 닭갈비’ 3종. 사진=SPC삼립 제공
SPC삼립이 야놀자와 협업해 출시한 간편식 신제품 ‘효계 숯불 닭갈비’ 3종. 사진=SPC삼립 제공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SPC삼립은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의 첫 제품 ‘효계 숯불 닭갈비’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야놀자클라우드의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에서 추출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曉鷄)’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사비 닭안심구이, 양념닭목살, 간장닭다리 등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SPC삼립과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간편식 공동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양사는 맛집 레시피IP 기반 간편식 개발, 고객사 대상 식자재 공급 지원, 해외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유통망 확대 등 협업 분야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제품은 줄서지 않고도 인기 맛집의 메뉴를 집, 캠핑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집 트렌드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