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미래교육센터,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 본격화
상태바
부천미래교육센터,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 본격화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2.06.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8일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약 7개월간 연구를 진행한다) 사진=부천시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부천시는 부천미래교육센터에서 지난 6월 8일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 용역을 통해 약 7개월간 부천형 미래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구체적인 비전과 실행 계획을 연구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의 체계적인 운영과 관리 및 다양한 자문을 위해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심의위원회를 발족하고 연구 종료 시까지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문헌연구에 치중하기보다 교육 관련 전문가 및 지역교사 등을 인터뷰하는 FGI(Focus Group Interview)방식, 담당자 간담회, 세미나 개최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부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연구의 실효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러한 지역의 특성과 요구 분석을 기반한 연구 결과는 부천형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부천의 교육 정책 및 방향 제시, 부천미래교육센터의 지역 내 역할과 중장기적인 발전 전략 로드맵을 수립하는 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연구를 진행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의 이은경 센터장은 “이번 부천시 마을교육생태계 구축 연구를 통해 부천 지역의 특성과 교육주체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행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천=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