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즈카 오사무 명작 '아톰·레오' 웨이브 독점 서비스
상태바
테즈카 오사무 명작 '아톰·레오' 웨이브 독점 서비스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6.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캐슬, 고전 명작·최신 애니메이션 시리즈 국내 온라인 서비스 시작
밀림의 왕자 레오 / 우주소년 아톰. 제공=미디어캐슬.
밀림의 왕자 레오 / 우주소년 아톰. 제공=미디어캐슬.

영화사 미디어캐슬이 '밀림의 왕자 레오'(원제:정글대제)와 '우주소년 아톰'(원제: 철완 아톰) 등 테즈카 오사무의 고전 명작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에 OTT 독점 서비스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주소년 아톰'은 일본 최초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로,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전세계인으로부터 사랑 받은 로봇인간 '아톰'의 활약상을 그린 작품이다. '밀림의 왕자 레오'는 인간의 탐욕과 무분별한 개발로 아비규환이 되어가는 밀림을 되찾기 위해 흰사자 레오와 동물들이 목숨을 걸고 삶의 터전을 지켜나가는 이야기로, 애니 역사상 처음으로 비극적인 결말을 다뤘다는 역사적인 의의를 지니고 있다.
 

오드택시 / 은하영웅전설 / 작열 카바디. 제공=미디어캐슬.
오드택시 / 은하영웅전설 / 작열 카바디. 제공=미디어캐슬.

또한 미디어캐슬이 추후 독점 공개하게 될 테즈카 오사무의 작품으로는 무면허 천재 외과의를 주인공으로 한 의료만화 '블랙 잭'을 비롯, 국내에는 '사파이어 왕자'로 잘 알려져 있는 '리본의 기사' 등 총 25여 편이다. 이들은 모두 올 하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며, 우선 HD 리마스터링 버전의 '우주소년 아톰'과 '밀림의 왕자 레오'(각 52부작)는 오는 6월 24일부터 SKB, 올레TV, LGU+, 홈초이스, 네이버 시리즈온, 웨이브(OTT 플랫폼 독점) 등을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다.

미디어캐슬 강상욱 대표는 "최근 과거의 감성이 담긴 레트로 열풍이 기성세대는 물론, MZ세대 사이에서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과거 애니 명작들도 주목 받고 있다. 따라서, 테즈카 오사무의 작품들 또한 이러한 트렌드를 쫓는 관객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킴과 동시에 기성세대의 추억을 소환, 명작 애니메이션의 위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라고 말했다.   

미디어캐슬은 테즈카 오사무의 작품뿐만 아니라, 일본 SF 애니메이션 명작 '은하영웅전설', 재기발랄 스릴러 코미디 시리즈 '오드택시', 피를 끓게 하는 열혈 스포츠 애니메이션 '겁쟁이 페달', '작열 카바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서비스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