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케' 폴킴, "나도 가보고 싶었다"…손예진x현빈 축가 비하인드 스토리
상태바
'유스케' 폴킴, "나도 가보고 싶었다"…손예진x현빈 축가 비하인드 스토리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6.2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남당' 오연서 X 서인국 X 권수현, 3인조 혼성그룹 '엉망진창' 결성?!
백아연, '달의 연인' OST '사랑인 듯 아닌 듯' 방송 최초 라이브 공개
'지코 PICK' 다운(Dvwn), 스케치북 첫 단독 출연...이색 과거 공개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가수 폴킴.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가수 폴킴.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24일 방송에서는 가수 폴킴, 드라마 '미남당' 배우 오연서, 서인국, 권수현, 가수 백아연, 다운(Dvwn)이 출연합니다.

스케치북을 찾은 '고막남친' 폴킴은 첫 곡으로 데뷔곡 '커피 한 잔 할래요'를 노래하며 로맨틱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진 토크에서 그는 "이 노래가 최준 씨 노래인 줄 아는 분들이 많더라"라고 고백하며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저의 자작곡이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최근 손예진·현빈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러 화제가 된 것에 대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원래 정말 가까운 지인이 아니면 축가를 잘 하지 않는다"라고 말문을 연 그는 "손예진·현빈 결혼식은 티켓팅 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나도 가보고 싶었다"라고 솔직히 고백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고. 

이어 결혼을 앞둔 관객들을 위해 즉석에서 축가를 선물해줘 눈길을 끌었다. 관객들의 요청으로 '모든 날, 모든 순간'과 '너였다면'을 선보였다고 해 관심을모은다. 뿐만 아니라, 신곡 'Star'(스타)와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무대까지 만나볼 수 있을 예정. 

한편, 지난 겨울에 전국 투어 콘서트를 마쳤다는 폴킴은 콘서트에 어머니가 함께했다고 고백해 시선을 모았다. 그는 바이올린을 전공했던 어머니가 '너를 만나'의 전주 부분을 직접 솔로로 연주해줬다고 밝히며 "저보다 더 열심히 연습하시더라", "땀에 온몸이 젖을 때까지 연습하셨다"라고 설명했다고. 이어 어머니의 연주 영상이 공개되자 울컥하는 모습을 보여 뭉클함을 자아냈다는 후문.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드라마 '미남당' 배우 오연서, 서인국, 권수혁.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드라마 '미남당' 배우 오연서, 서인국, 권수혁. 제공=KBS.

다음 순서는 드라마 '미남당'으로 돌아온 배우 오연서, 서인국, 권수현의 무대로 꾸며졌다. 이들은 스케치북을 위해 3인조 혼성그룹 '엉망진창'을 결성, 쿨의 '애상'으로 상큼한 무대를 선사했다. 무대 의상부터 소품과 안무, 팀 이름까지 직접 준비했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은다. 

그런가 하면, 이날 세 배우의 공통점이 밝혀져 시선을 집중시켰다. 걸그룹 'LUV'(러브) 출신의 오연서부터 '슈퍼스타K' 우승자 출신의 서인국, 밴드 '안녕바다'로도 활동한 기타리스트였던 권수현까지 공교롭게도 세 사람 모두 뮤지션 출신이었던 것. 특히 스케치북에 첫 출연한 오연서는 "20년 만에 다시 가수로 인사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해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권수현 역시 스케치북이 예능 첫 출연임을 밝히며 "아침부터 소화가 안 되더라"라고 떨리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뮤지션 출신답게 각자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해 눈길을 끈다 오연서는 애창곡으로 김윤아의 '봄날은 간다'를 꼽으며 숨겨왔던(?) 노래 실력을 자랑했는가 하면, 권수현은 기타 연주와 함께 영화 '클로저'의 삽입곡으로 유명한 'The Blower’s Daughter'(더 블로워스 도터)를 선보였다. 이에 질세라 서인국 역시 오랜만에 '애기야'를 선보였다고 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한편, 5년 만에 가수로 컴백한 서인국의 신곡 무대까지 방송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 기대감을 더한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가수 백아연.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가수 백아연. 제공=KBS.

'유스케X뮤지션 with you' 141번째 노래의 주인공으로는 백아연이 2주 연속 출연했다. 'OST 신흥강자'로도 불리는 백아연은 이날 배우 신세경이 출연하는 드라마의 OST를 부르고 싶다고 밝혔다고 해 호기심을 유발하는가 하면, 그동안 사랑받았던 OST 중 자신의 목소리와 가장 잘 맞았던 곡으로 아이유·이준기·강하늘 주연의 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의 OST '사랑인 듯 아닌 듯'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방송에서 부르는 건 처음"이라고 고백하며 즉석에서 라이브로 들려주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주 백아연이 부를 노래는 양요섭의 '카페인'으로, 떠난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의 마음을 카페인이라는 소재로 담은 노래이다. 백아연은 "재즈와 보사노바 느낌으로 재해석했다"라고 편곡 포인트를 밝혔는가 하면, 랩 부분은 어떻게 소화할 예정이냐는 유희열의 질문에 "싱잉랩처럼 준비했다", "보컬보다 더 열심히 연습했다"라고 답해 기대감을 더했다는 후문. 백아연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카페인'은 방송 다음 날인 6월 25일 낮 12시, 'Vol.141' 유희열의 스케치북 : 아흔두 번째 목소리 '유스케 X 백아연'으로 전 음원 사이트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가수 다운. 제공=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6월 24일 방송 출연진_가수 다운. 제공=KBS.

이날의 마지막 무대는 '싱어송라이터' 다운(Dvwn)이 장식했다. 지코가 픽한 유일한 뮤지션으로도 알려져있는 그는 최근 영국 음악 평론지 NME가 발표한 '올해의 신흥 아티스트 100인'에 K팝 남자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주목받기도 했던 실력파 신예 뮤지션이다. 지코와 함께 출연했던 첫 출연에 이어 이번엔 스케치북에 처음으로 단독 출연하게 된 다운(Dvwn)은 연신 긴장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솔직한 매력을 자랑했다. 

이날 다운(Dvwn)은 데뷔 전 편의점에서 일했던 이색 과거를 밝혀 시선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편의점 직원으로 시작해 직접 사장으로 편의점을 운영하기도 했으며, 편의점에 이어 마트도 운영했었다는 사실을 고백했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또한, 본인이 작사, 작곡, 편곡에 모두 참여한 신곡 'lost'(로스트)로 특유의 트렌디하면서도 짙은 감성을 자랑했다고 해 관심을 모은다.

폴킴, 오연서X서인국X권수현, 백아연, 다운(Dvwn)의 라이브 무대는 6월 24일(내일) 오후 11시 30분,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