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직장생활 직장스트레스 해소 돕는 '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상담 이야기'
상태바
[신간] 직장생활 직장스트레스 해소 돕는 '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상담 이야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6.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차 기업상담사의 노하우 담은 생생한 현장 이야기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출판사 피와이메이트에서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직장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상담 이야기>를 출간했다.

이 책<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상담 이야기>는 기업상담에 관심 있는 예비 상담사들 및 현직 상담사들을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라인을 A부터 Z까지 제시하고, 10년 차 기업상담사인 변시영 저자의 노하우를 담은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풀어냈다.

직장은 하루 24시간 중 어쩌면 가족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무엇보다도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는 곳이다.

직장이 마음 편안한 곳인가의 여부는 한 사람의 정신건강, 나아가서는 삶과 사회적 멘탈 전체를 좌우하는 데 많은 영향력을 발휘한다. 따라서 직장인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자기 일을 즐겁게 잘 해낼 수 있도록 돕는 기업상담과 그 상담을 하는 주요 주체인 기업상담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

그런 기업상담자가 기업상담의 현실을 제대로 알고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좌충우돌을 최소화하면서 빠르게 적응해 제 몫을 다 하는 것은 상담자의 전문성 발휘의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기업상담에 관심 있거나 이를 하려고 하는 (예비)상담자들에게 도움의 손길은 매우 절실하다.


하지만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전문적’이면서도 당장 써먹을 수 있을 만큼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서적이 많지 않다. 이로 인해 실제 기업상담의 현실을 생생하게 궁금해하는 사람들의 갈증과 기업상담 필드에 진출한 상담자들의 실무적인 측면의 어려움과 갈등은 해소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안타까운 현황에 변시영 저자는 생생한 현장 실무형 가이드라인을 담아 이러한 갈증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매뉴얼 북의 필요성을 느껴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선배가 들려주는 기업상담 이야기>의 주 특징은 어떠한 이론서에도 없는 10년 차 기업상담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기업상담의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직장인들이 상담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친절한 답을 기재해 놓은 책의 구성에서 '직장인 상담'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까지 포용하려는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