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골프장협회,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5월 월례회 개최
상태바
한국대중골프장협회,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5월 월례회 개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2.05.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5월 월례회 모습. 사진= 한국대중골프장협회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5월 월례회 모습. 사진= 한국대중골프장협회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한국대중골프장협회는 지난 16일 경북 엠스클럽 의성에서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부의 골프장 분류체계 및 세제개편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방안 토론 및 코스관리 등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골프장 관리와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김태영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의 회장은 “국회와 정부에서 일방적으로 골프장 분류체계 및 세제개편안이 추진되고 있다”면서 “그동안 골프대중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온 우리 회원사들로서는 억울한 측면이 있다.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말이 있듯이 임기주 협회장님과 협회가 회원사의 중지를 모아 슬기롭게 대처하고 대중골프장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회장은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는 말이 있듯이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해 회원사 대표이사 및 임원들께서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셔야 대외 협상 동력을 얻을 수 있고 우리의 의견을 관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또,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에서는 코스관리 전문기업 및 골프장 장비 전문기업 대표들의 강연을 듣고 골프장 관리와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하여 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는 각 회원사의 대표이사, 임원 등이 참여해 골프장 경영 및 관리에 대한 경험과 지식 공유, 성공사례 등 마케팅 정보 교류, 국회와 정부의 주요 정책 현안 사항 대응 방안 등을 논의 한다.

또, 골프장의 핵심인 코스관리 월별 중점 관리사항, 골프장 산업 관련 외부 환경 변화를 주제로 하는 초빙 강의 등을 실시해 대중골프장의 경영 효율성 제고 및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모임으로 매월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