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SLBM 발사에 靑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
상태바
북한 SLBM 발사에 靑 "북한 미사일 발사 규탄"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2.05.0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C 상임위. 사진=연합뉴스
NSC 상임위.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로 추정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 데 대해 청와대가 유엔안보리 결의 위반에 해당하는 행위라며 규탄했다.

청와대는 7일 오후 4시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자 한반도와 지역, 국제사회에 심각한 위협을 야기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지적하고 이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한 “5월 10일 신정부 출범을 앞두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대비태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고, 유관국 및 국제사회와도 빈틈없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며 “북한은 연속적인 미사일 발사를 중단하고 외교를 통한 해결의 길로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보고받고 “우리 군과 외교안보 부처는 임기 마지막 날까지 긴장감을 갖고 안보태세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2시 7분께 북한 함경남도 신포 해상 일대 잠수함에서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탄도미사일의 비행거리는 약 600㎞, 고도는 약 50㎞정도로 탐지했다. 한미는 이 미사일의 사거리와 고도 등 제원을 분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