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 재발방지 대책 촉구
상태바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 재발방지 대책 촉구
  • 강시내 기자
  • 승인 2013.08.31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모임과 환경보건시민센터는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대회 및 추모제'를 열고 가습기 사고에 대한 책임 규명과 대책을 다시 한번 촉구했다.

이들은 "2년 전 8월 31일은 정부가 산모 폐질환 사망사건의 조사 결과 가습기 살균제가 원인임을 처음 밝힌 날"이라며 "그 후 피해자들은 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을 호소했지만, 정부와 가해 기업은 단 한 번도 귀를 기울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새 정부 들어 국회의 입법과 피해자 조사가 진행되고 있고 의료비 지원대책도 나왔다"며 "그러나 피해자와 가족들의 억울함과 고통을 달래기엔 정부의 지원책은 여전히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와 기업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를 하고 피해자들의 죽음과 고통에 대해 보상해야 한다"며 "정부는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와 지원을 위한 상설기구를 설치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가습기 사고의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매년 8월 31일을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대회의 날'로 정하고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와 가족모임'을 정식 발족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 장하나 의원 등과 피해자 가족 200명이 참석해 희생자 위로 추모제를 열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접수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는 총 401명으로 이 중 127명이 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