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임시회 개회... “민생 속으로 들어간다”
상태바
경북도의회 임시회 개회... “민생 속으로 들어간다”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3.08.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9월6일까지 처리...남은 1년의 도정에 전력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상북도의회는 23일부터 9월6일까지 제26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 경상북도의회(의장 송필각)는 23일부터 9월6일까지 제26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사진은 경상북도의회 본회의 모습.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심사와 함께 2014년도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교육청 소관 예산을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한다.

23일 오후 2시 제1차 본회의 개회를 시작으로 24일부터는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의원발의 안건 및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각종 안건심사와 도정전반에 대한 상임위원회별 현지 확인이 이어진다.

이번 임시회에는 24건의 조례안과 1건의 결의안이 처리될 예정이다.

제출된 조례안을 상임위 별로 보면 기획경제 위원회 ▲김희수 의원외 3인이 제출한 경상북도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안 ▲김종천 의원의 장애인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황이주 의원외 5인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추재천 의원의 고등학교 졸업자 취업 지원 조례안을 제출해 있다.

행정보건복지 위원회에서는 ▲박진현 의원외 3인이 제출한 경상북도 응급의료에 관한 조례안 ▲채옥주 의원외 1인의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설치·운영 조례안 ▲채옥주 의원외 1인의 저출산 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 일부개정 조례안이 대기하고 있다.
 
문화환경 위원회는 ▲박병훈 의원외 4인이 제출한 경상북도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김명호 의원외 8인의 지역축제의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장려 조례안을 제출한 상태이다.

농수산 위원회는 ▲장영길 의원외 7인이 제출한 경상북도 향토음식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찬걸 의원의 대게어장 정비 지원 조례안 ▲변정우 의원외 5인의 친환경농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폐지 조례안 ▲변우정 의원외 3인의 도로관리방조제의 범위에 관한 조례안이 있다.

건설소방 위원회는 ▲이왕식 의원외 10인이 제출한 경상북도 농공단지협의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이영식 의원외 9인인의 도청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김명호 의원외 12인의 경북북부권내 지방법원·검찰청 신설 촉구 결의안을 제출한 상태이다.

교육위원회는 ▲김원석 의원이 제출한 경상북도 교육·학예에 관한 주민의 조례제정 및 개폐 청구연서 주민 수 기준 조례안 ▲구자근 의원외 5인의 하도급계약 심사위원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있다.

이영우 교육감도 경북교육발전을 위해 2건의 조례안을 제출한 상태이다.

이 교육감은 경상북도교육청 학교체육진흥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경상북도교육감 소관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출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회계 관계 공무원 제정보증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지방공무원 여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출해 남은 1년의 도정에 전력을 다한다고 한다.

이와 같이 제출된 조례안들은 9월6일 오전 11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최종처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