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MOU 체결
상태바
교촌에프앤비,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MOU 체결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3.08.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는 필리핀 WCGC 회장(Wilson Chu Sr.)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 전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일 필리핀 마카티 시티에 위치한 ‘Raffles Hotel’에서 권원강 회장과 WCGC 윌슨 추 (Wilson Chu Sr.) 회장 등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이번 필리핀 MOU 체결을 통해 지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 이어 세 번째 동남아시아 국가로의 사업 진출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WCGC는 필리핀에서 다양한 식음료 사업(F&B)을 진행하는 현지 회사로 일식, 양식, 중식 및 디저트와 관련한 13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관리하고 있다.

교촌의 필리핀 1호 매장은 WCGC의 유력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한 마카티 지역의 고급쇼핑몰, 또는 신도시인 보니 파시오의 하이 스트릿 지역에 오픈할 예정이며, 오는 9월까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마무리 짓고 필리핀의 가장 큰 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시즌 전에 1호점을 연다는 계획이다.

또한 WCGC를 통해 3년 내에 교촌 매장 50개를 열고, 5년 이내에 필리핀 전역에 100개 이상의 매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필리핀은 K-Pop, 한국 드라마 등 한류열풍이 강해 한국 상품과 문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필리핀 시장에 교촌치킨 만의 차별화된 맛과 멋을 통해 한국의 고급스러운 치킨 프랜차이즈 문화를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