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도운 아프간인 378명 인천공항 입국
상태바
한국 도운 아프간인 378명 인천공항 입국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1.08.2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한 아프가니스탄 어린이들이 공항을 나가며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한 아프가니스탄 어린이들이 공항을 나가며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과거 한국을 도왔던 아프가니스탄인 협력자와 그 가족 378명이 한국군 수송기를 타고 26일 한국에 도착했다.

외교부는 이날 출입기자단에 메시지를 통해 “아프간 인사 국내 이송 우리 군 수송기가 오후 4시 24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다국적 공중급유 수송기 KC0330 ‘시그너스’를 통해 출발한 지 약 11시간 만에 한국에 도착했다. 전체 입국대상이 391명 가운데 이슬라마바드 공항에 남아있는 13명은 다른 한국 수송기를 타고 조만간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지난 수년간 주아프간 한국 대사관, KOICA(한국국제협력단), 바그람 한국병원, 바그람 한국직업훈련원, 차리카 한국 지방재건팀 등에서 의사와 간호사, 정보기술(IT) 전문가, 통역, 강사 등으로 일한 전문인력과 그들의 가족이다.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유전자증폭(PCR) 검사 등 방역 절차를 거친 뒤 음성으로 확인되면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