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 전기차 사업부 영업흑자 달성… ‘EV Z’ 출시 후 순항
상태바
쎄미시스코, 전기차 사업부 영업흑자 달성… ‘EV Z’ 출시 후 순항
  • 문수호 기자
  • 승인 2021.08.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테슬라 모델3 및 쉐보레 볼트 EV 등 제치고 5위 달성
전기차 신사업 진출 4년여 만에 올해는 연간 최대 매출 기대
쎄미시스코의 경형 전기차 EV Z. 사진=쎄미시스코 제공
쎄미시스코의 경형 전기차 EV Z. 사진=쎄미시스코 제공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코스닥 상장사 ㈜쎄미시스코가 전기차 사업 진출 이후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17일 쎄미시스코에 따르면 쎄미시스코 전기차 사업부는 2021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 26억3000만원, 2분기에는 73억5000만원을 달성했으며, 2분기에는 영업이익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경형 전기차 EV Z(이브이제타) 출시 후 차량용 반도체 공급이 중단돼 수개월간 제대로 생산을 못한 상황을 감안하면 놀라운 실적이다.

최근 반도체 수급이 점차 안정화되면서 차량 출고가 원활해짐에 따라 7월말 EV Z는 전기 승용차 국내 등록 대수 기준, 쉐보레 볼트 EV와 아우디 e-트론,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 등을 모두 제치고 5위를 차지했다. 또 국내 완성차 기준으로는 현대 아이오닉5 및 기아 니로 EV에 이은 3위를 차지했다.

현재 구매계약을 한 차량들에 대한 공급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올해 쎄미시스코 전기차 사업부는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또 회사의 다른 사업부인 반도체디스플레이사업부와의 합산을 하면 전체 매출 역시 사상 최대 실적이 가능해져 신사업에 진출하면서 불가피했던 부진한 실적이 신속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우리나라에서 경형 전기차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EV Z는 차체가 콤팩트한 것이 특징으로 좁은 골목 주차는 물론, 한자리 2대 주차도 가능하다. 또한 탄탄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춰 시내를 비롯해 고속도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를 제한 없이 주행할 수 있으며, 급속충전과 완속 충전만 가능한 일반적인 전기차와는 달리 급속 및 완속 충전은 물론 220V 가정용 콘센트 충전 기능까지 갖췄다.

EV Z는 최대 출력 33kW 모터와 26kWh 용량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환경부 도심 주행모드 기준 233.9km(복합연비 기준 150km)를 주행할 수 있는 아직까지도 국내 유일의 경형전기차다.

쎄미시스코 관계자는 “지난 7월 CJ온스타일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에 방영된 이후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더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및 OLED 디스플레이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1년 코스닥에 상장 이후, 그간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차 신사업에 진출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쎄미시스코는 EV Z를 통한 제2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국 각 지역 대리점 모집과 동시에 디지털 마케팅 강화로 EV Z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